국내는 물론 미국, 일본 등지에서 글로벌 명문리조트(골프장&리조트) 운영 및 부동산 개발 등의 사업을 하고 있는 GA코리아 그룹(회장 백혜자, 총괄사장 이용성)은 05월26일 자사의 코리아프라자빌딩 4층에서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국제 공인 인증 수여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인증 수여식은 이응로 대표이사 외 임직원과 KSR인증원 김장섭 회장, 기업재난안전협회 황순현 회장이 참석하였다.
GA코리아는 중대재해처벌법 등 사회적으로 안전에 대한 이슈와 니즈가 지속적으로 커져가는 산업현장에서 고객과 임직원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최우선 과제로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도입하고 안전보건에 관한 최고 수준의 국제인증인 ISO 45001을 인증 취득하였다.
ISO 45001은 기업이 구축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에 대해 1차 서류심사, 2차 현장심사 등 엄격한 평가를 거쳐야 하며, 평가항목 중 하나라도 부적합 판정이 나면 인증을 취득할 수 없다.
이번 인증 취득에 성공한 클럽(리조트)은 바로 골드 컨트리클럽, 코리아 컨트리클럽, 코리아퍼브릭 골프클럽, 강화웰빙 골프클럽, 골드 펫 리조트이다.
ISO 45001을 인증받은 GA코리아 그룹은 골퍼들이 즐겨찾는 골드CC, 코리아CC, 코리아퍼브릭GC, 강화웰빙GC로 국내 최대규모(81홀)의 골프장 운영 전문기업이다. 그 중심에 있는 용인 기흥 사업장에는 반려견과 함께 할 수 있는 골드 펫 리조트, 펫 수영장과 글램핑 공간까지 함께 운영하고 있어 수많은 애견인들도 사랑하는 공간으로 떠오르고 있다.
또한 GA코리아는 우수한 조경과 환경을 기반으로 체류형 관광메카와 웰빙스마트시티를 개발하며 사회 공헌에 앞장서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종합리조트 운영‧개발분야의 대표적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GA코리아 그룹은 앞으로도 “골프 및 리조트 산업분야에서 산업재해나 시민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업계를 선도 할 것이며, 유해위험요인 파악과 개선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